최근에 필요하게 된 분들이 몇 분 계신 듯 해서, 이전에 다니엘 기혼자 조에서 조원들과 함께 나눴던 내용들을 추려서 올립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설마 copyright 을 주장하시지는 않겠지요? ^^
1. 산부인과 및 일반진료
- 중략 -
암튼, 보험이 없는 엄마들을 위해 오늘 저희가 갔던 클리닉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아침에 일찍 갔더니 사람도 별로 없고, 의사(흑인 여의사)도 나이스하더군요.
WIC office도 있었습니다.
필요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Low income을 증명하는 서류 (I-20, employee letter)
엄마의 photo ID (여권)
$20 - 진료 후 비용이 이를 초과하지 않으면 차액은 돌려줍니다.
Braxton F Cann Medical Clinic
(513) 271-6089
5818 Madison Rd, Cincinnati, 45227
I-71 exit 9 (Red Bank Rd) --> Turn left (North) --> 2-3 minutes then on your left side
2. 치과진료
다름 아니라 치과 관련 정보입니다.
- 중략 -
그래서 근처 보건소 중에 dental clinic이 같이 있는 곳에 전화하여 물어보았더니 예약을 잡고 방문했을 때 첫번 치료에 관해 $20 내에서 해결이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6개월 후에나 예약이 가능 하다고 해서 다른 방법이 없느냐고 물었더니, 많이 아프면 emergency로 아침 8:00나 8:30까지 오라고 하더군요.
매일 아침 이 시간에 오는 환자들은 emergency로 하여 정식 예약 손님들 사이 시간이나 예약 손님이 취소한 시간에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음날 바로 달려 갔습니다.
이런 저런 서류(주소증명, 면허증, 소득 증명) 증명을 하고 기다렸습니다.
꽤 오래 기다렸습니다. 8:30부터 11:30정도까지 기다렸더니 들어오라고 하더군요.
- 중략 -
치료를 마치고 집에 오니까 오후 1시가 넘더군요.
처음에만 $20 이고 그 다음부터는 수입에 따라 해당금액을 청구한다고 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