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댓글 0조회 수 1238추천 수 0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선한영향력.jpg



해마다 (연말쯤) 저희 교회에서 고사리와 각종 버섯(송이, 차가, 상황)을 판매하는것을 기억하시나요?

그 상품들의 회사 긱섬의 설립자이신 김진수 장로님이 바로 이 책의 저자입니다.

몇년전 저희 교회에 오셔서 많은 도전을 주는 말씀을 전해주셨던것도 기억납니다.

얼마전 김진수 장로님의 책이 출판되어 그 책을 소개하고자합니다.


김진수 장로님은 성공한 중소기업의ceo였지만, 회사를 정리하고 자선단체인 그레이스체리티 재단을 운영하시면서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여 캐나다원주민을 위한 회사 긱섬을 설립하여 현재까지 운영하고 계십니다. 

비즈니스 선교라는 말은 참 이곳저곳에서 많이 들었지만 이분이야말로 비즈니스 선교 분야 최고의 전문가라고 자신있게 이야기할수 있을 듯 합니다.

비단 비즈니스 선교뿐만이 아니라 진지하게 삶과 신앙의 조화를 이루며 리얼 크리스천으로 살아가기 원하는 모든분들에게 이 책은 많은 도전과 용기를 줄것을 확신합니다. 

삶과 신앙이 일치하는 것

우리의 모델이자 희망이겠지만, 실제의 삶에서는 참으로 실천하기 쉽지 않음도 경험합니다.

아니 사실 쉽지않다는 말 보다는 실제로 그런 삶을 사는 롤모델이 너무나 부재함을 경험합니다.

저자의 삶과 글을 통해 삶에서 드러내는 그리스도인의 가치관은 무엇이 되어야 할지, 진정 추구하며 살아내야하는 크리스천의 삶은 무엇일지를 생각하게 되며 도전받습니다.

특히나 저는 저자가 이야기하는 정직함, 솔직함 혹은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안하는 것'을 넘어서 '할필요 없는 것까지 행하는 삶'에 대한 도전을 크게 받았습니다.

읽어보시는 모든분께 같은 도전과 감동이 있기를 소망하며 추천합니다.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2018년4월도서.jpg


책은 저자가 아픈몸(류마티스 관절염)에도 불구하고 딸아이를 낳아 기르다 셋째딸을 공개입양하고 길러내면서 겪은 이야기를 담담하고도 감동적이게 풀어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언뜻 보기에는 입양의 이야기가 주제이다 보니, 입양 홍보를 서적정도로 이해할 있을 합니다.

물론 고아 우리들을 예수님의 보혈의 공로로 하나님의 자녀로 입양시켜 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생각한다면, 사랑을 실천하겠다고 고백하는 크리스천들에게는 입양은 아주 바람직한 선택이자 신경 쓰고 관심 가져야 주제임은 확실합니다.

그렇지만 책은 입양의 이야기를 넘어선 가족의 관계, 그리고 자녀 양육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그리고 나아가서 사회와 우리 교회안에서 너무나 크고 질기게 자리잡고 있는 편견과 선입견에 대해 지적하고 반성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아픈 몸으로 선교단체 간사의 가정으로 어떤 것도 내세울 없는 환경에서 버림받고 외롭게 지낼 어린 영혼을 품고 그에게 소중한 가족의 울타리를 만들어준 저자와 저자 가족의 이야기는 저절로 자신을 부끄럽게 만들기도 합니다. 공개입양을 결심하고 실천하는 과정에서 생길 있는 어려움도 지혜롭게 처신하는 모습을 보며 많은 도전을 받기도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사회에서 그리고 심지어는 교회안에서도 당연하게 아무 생각없이 주고받는 수많은 말들과 행동속에 얼마나 선입견과 편견, 그리고 차별이 존재하는 지도 발견하며 정말 반성하고 다짐하게 만듭니다.

 

소수라는 이유로, 혹은 죄의 결과라는 이유로, 소중한 영혼들이 차별 받고 차별을 정당화하고 있는 잘못된 교회와 사회의 가르침에 가슴이 아프기도 하고 한편 자신도 그렇게 생각하고 행동해 왔음을 반성하며 회개하게 됩니다.

 

누가 낳았는지, 어떤 행동의 결과로 생명이 세상에 나온 것인지를 따지기 이전에 생명의 소중함을 주님의 눈으로 있게 도전하는 책, 그리고 가족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해주는 책입니다.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정과 가족 그리고 자녀양육에 대해, 나아가 편견 없는 공동체에 대한 감동적인 가르침을 받을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0조회 수 1186추천 수 0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2018년2월도서.jpg



3년전 당신이 좋아” 라는 김병년 목사님의 간증집을 소개한적 있습니다. 책은 후에 이어지는 김병년 목사님의 이야기를 담은 책입니다.

하나님 안에서 가정을 이루고 교회를 개척하는 과정에서 셋째를 낳은 직후 갑작스럽게 쓰러져 식물인간이 아내를 돌보며 고통가운데 함께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구구절절하게 소개한 내용이 지난번 책의 내용이라면,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책은 이후 아이를 키워내며 하루하루의 일상의 과정가운데 경험하는 하나님의 섭리과 은혜, 고통과 실수가 반복되어지는 우리들의 삶가운데서 경험할 있는 기쁨과 여유, 그리고 반복되는 가운데서 이루어지는 하나님의 섭리를 저자는 때론 유쾌하게, 떄론 진솔하게, 때론 감동적으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키우며 살림을 해나가는 엄마의 역할과 가정의 가장이자 교회의 담임목사로서 사역자로서 살아가는 아빠의 역할을 모두 수행해야하는 엄빠’ 삶을 살아가는 김병년 목사님의 삶은,  때론 짠하기도 하고, 떄론 재미있기도 하고, 그리고 존경스럽기도 하고 도전을 받기도 합니다.

결혼의 언약 가운데 맺어진 부부임을 잊지않고 고통가운데서도 아내를 책임지는 저자의 삶에서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가운데 허락하신 구원의 언약과 신실하심에 대해 감사하게됩니다.

엄마의 빈자리가 정말 컸을텐데도 정말로 예쁘게 자라주고 있는 저자의 아이들의 모습과 일상을 보며, 다시한번 우리에게 맡겨주신 자녀는 우리의 소유가 아님을, 그리고 어떤 환경이 중요한 것이 아님을 또한 깨닫게 해줍니다.

교회에서 진정 선포하고 추구해야할 것은 하나님의 진노하심에서 구원받았음을 선포함이며 성공의 신학을 경계해야함을 명료하게 전달하는 부분과,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 가운데 약하고 어렵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향해 어떻게 살아가야하는지를 이야기하는 부분에서는 내가 속한 공동체 그리고 나의 모습을 반성하게됩니다.

죄인의 친구 라는 별명을 예수님의 멋진 닉네임이라고 표현한 부분은 나의 위선적인 행동과 모습을 뉘우치게합니다.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의 일상가운데서 만나는 진리의 말씀이신 하나님을 함께 만날수 있기를, 그리고 영향으로 나의 삶속에서 내가 개인적으로 경험하는 가운데서도 그러한 영적 깨달음이 생겨날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댓글 0조회 수 1204추천 수 0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2017년12월도서.jpg


재목과 서평에 이끌리어 만나게 된 이 책은 올 해 읽은 책 중에 단연 가장 감동적이면서도 두고두고 기억하고 또한 다시한번 찾아 읽게 될것 같은 책이 될 듯 합니다.


저자 나빌쿠레쉬는 신실한 무슬림인  파키스탄 출신의 미국 이민자 가정에서 태어난 사람이었습니다.

태어날때부터 기도문을 들려주는것으로 철저하게 무슬림으로 교육시킨 신실한 무슬림 부모를 둔 저자는 어릴때부터 철저하게 신앙교육을 받고 코란을 암송하며, 기도와 예배시간을 지키며 교육을 통해 어떻게 무슬림 신앙을 변증해야하는지는 배워온 자였습니다.

그러면서 미국에서 교육을 받으며 논리적으로 사고하며 변증하는 과정에 대해 배우며 그 와중에서도 주변 친구들에게 무슬림을 변호하고 더 나아가 그들을 회심시키위해 노력했던 열혈 신자였습니다.

그러던중 대학교에 입학하여 토론 클럽에서 활동을 하다 만난 한 그리스도인 친구와 더불어 이슬람과 기독교와의 논쟁을 시작하며 그의 무슬림 신앙을 변호하고 기독교를 공부하기위해 철저히 논리적으로 변증해 나가는 시도를 합니다.

그 친구와의 오랜 우정의 관계안에서, 그리고 무엇보다 철저히 객관적인 관점 안에서 이슬람과 기독교를 대조하가며 탐구해가던중 결국 그가 믿었던 신앙이 그가 교육받아왔던것과는 다른 신앙이었음을 깨닫고, 그가 부정하려고 했던 예수의 존재, 그의신성, 죽음과 부활과 그로인한 구원의 사건이 사실로 인정되어지며, 결국엔 하나님께서 세번의 꿈을 통해 그에게 자신을 계시하심으로 예수님께 돌아와 회심하게 되는 여정을 그려내고 있는 책입니다.


막연히 거부감을 가지고 있었던 이슬람에 대해, 그들이 과연 어떤식으로 교육을 받고 그들이 주장하는 내용이 무엇인지를 제대로 배워볼수 있음과 동시에, 어떻게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 그분의 하나님 되심에 대해 증거할 수 있는 지, 잘 배워볼수 있는 책입니다.

무엇보다 자기 자신에 대해 매우 정직하며 진정한 하나님을 찾고자 하는 그의 열정과 갈망, 결국은 자신의 모든것을 버리고 예수님을 선택하게 되는 저자의 고민과 갈등을 생생하게 엿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절대로 강요하지 않으시는 끝까지 기다리시고 인격적으로 다가오시며, 그분을 구하고 찾는 자에게 자신을 온전히 계시하심으로 찾아오시는 하나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저자 나빌 쿠레쉬는 몇달전 2017년 9월 암으로 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는 죽기 직전까지 사랑으로 인격적으로 복음을 전해야함을 강조하다가 하나님 품으로 갔다고 합니다.


미국 이민자로, 타문화권에서 자라며 살아가야하는 우리 아이들에 대한 생각도 하게되고, 무엇보다 신앙을 삶으로 살아가기 위해 애썼던 한 청년의 진지한 자세에 대해서도 배우게 될 수 있을것입니다.


그 어느책보다고 자신있게 추첮하고 주변사람에게 읽도록 권유하고픈 책입니다.

이 책을 통해  저자와 함께 살아계시고 인격적으로 다가오시는 예수님을 만나며, 진지하게 열정적으로 신앙을 나의 온전한 삶으로 살아가기를 다짐하고 실천하게 도전받기를 소망합니다.


댓글 0조회 수 1071추천 수 0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2017년10월도서.jpg


루터의 재발견

저자: 최주훈

 

2017년은 종교개혁 500주년이라고 합니다.

1517년10월31일비텐베르크라는 독일의 마을의 성채 교회당 정문에 마르틴루터가 면죄부 판매를 반대하며 ‘95개조 논제’ 게시한 사건이 결국 종교개혁을 촉발하는 계기가 됨과 동시에 중세시대의 종말을 고하는 신호탄이 되었기에, 날을 기념하는 것입니다.

 

요즈음의 세상, 특히 미국에서는 할로윈 명절로 보내는 그날이 바로 종교개혁이 시작됨을 기념하는 날이니 참으로 아이러니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하며 정말 따끈따끈한 신간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책은 루터와 루터의 신학에 포커스해서 종교개혁을 재조명하며, 500 사건으로서의 종교개혁의 의미가 아닌, 현대 교회와 현재를 살아가는 크리스천의 신앙생활에 비추어 종교개혁의 의미를 되새겨 있게 주는 책입니다.

책의 저자인 최주훈 목사님은 한국에 안되는 루터교회 목사님 단연 루터에 대한 전문가라고 자신있게 소개할 있는 분입니다. 한국 교회에서 신앙생활을 하면서 루터에 대한 예화는 가끔 설교를 통해 듣기도하고, 또한 종교개혁하면 떠오르는 인물로 생각하긴 하지만 정작 루터라는 인물에 대해서 자세하게 공부하거나 들어본 적이 없었던 것을 떠올려봅니다. 루터신학에 대한 무관심과 무지는 한국교회의 교파적 상황에 기인하기도 하였지만, 어쩌면 개인의 신앙생활에 집중하다보니 넓은 차원의 교회사나 종교개혁사 자체에 관심을 갖지 않았던 저희의 모습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쨌뜬, 루터의 전문가에게서 들어보는 루터신학의 핵심들을 접해 볼수 있는 책입니다.

 

저자는 루터신학의 핵심을 전달하며 질문, 저항, 소통 새로운 공동체라는 키워드로 이야기를 풀어나갑니다.

끊임없는 질문을 통해 진리를 깨닫고, 진리를 깨달은 잘못된 것에 담대히 저항하며, 진리를 온전히 전달하고 사람들을 깨우치기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고 교육하는 것이, 크리스천의 모습, 프로테스탄트의 모습이 아닐까를 생각해보며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결국 우리가 만들어가야하는 새로운 공동체의 모습을 무엇인지에 대한 그림을 그려가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책을읽다보면 그리고 종교개혁사를 다룬 많은 책들을 접하다 보면, 중세 시대의 절망적인 교회의 상황과 현대교회의 상황이 모습에서만 조금 다를뿐 무엇이 다른가라는 질문을 없습니다.  종교개혁사를 공부하고 읽어나가면서, 하나의 지식이 늘어가는 것이 아니라, 지금도 뿌리박혀 있는 잘못된 하나님에 대한, 교회에 대한, 신앙생활에 대한 이해가 조금씩 바로잡아지며, 정말 주님이 원하시는 신앙생활을 영위해가기를 소망합니다.

 

 

 


댓글 0조회 수 1000추천 수 0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2017년8월.jpg


우리가 생각없이, 너무나 흔하게 교회 안에서 쓰는 말들은 과연 성경적인것들 일까요?

이 책을 통해 교회안에서 쓰는 말들 가운데 얼마나 많은 말들이 세상의 가치관만을 반영하거나, 성경을 왜곡되이 전달하고 있는지를 알게 될 수 있습니다. 

은혜와 영광을 드러낸다는 빌미로, 그 말로 인해 수많은 이웃들은 어쩌면 상처를 받게 될수도 있다는 사실

그리고 또한 그것은 내가 게으름을 피우고 내안의 탐욕을 정당화하고 우선시 하는 것의 너무나 쉬운 변명이 될수도 있다는 사실에

저 자신의 언어생활을 돌아보게 됩니다.


저자는 비판만으로 일괄하지 않습니다.

그안에서 어떻게 해야 성경적인 삶과 언어로 돌아갈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하고 이야기합니다.


조금을 덜 속이 시원할수도 있고, 원론적인 이야기에 답답하다고 느껴질수도 있겠지만, 비판의 언어로만은 절대 변화는 일어날 수 없음을 기억하며, 이 책을 통해 내 자신을 변화시키는데 도움을 얻기를 원합니다.


댓글 0조회 수 1461추천 수 0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6월도서.jpg


댓글 0조회 수 1141추천 수 0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이달의 도서 광고만 하고, 북쉐어링 모임을 계속 하지 못했는데, 관심있으신분들이 모아지면 쉐어링 모임을 하려고 합니다.

북쉐어링을 하면 책에서 더 많은것을 얻어 가실수 있습니다. 

각자가 받은 생각와 은혜를 나누면 꺠달음도 배가 됩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려요.

문의: 오지연 집사


댓글 0조회 수 1017추천 수 0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2017년4월도서.jpg


이번에는 딱딱하지 않으면서도 생각할 거리들을 많이 주는 책을 소개해 드립니다.

저자인 김선주 목사님은 충청북도 영동에서 목회하시며 생활하시는 분으로, 인문학과 신학에 이르기까지 학식도 풍부하시고 기독교적인 세계관가 이해의 지평을 넓히는데 관심이 많으신, 필력도 뛰어나신 목회자입니다.

시골교회의 단순하면서도 소박한 삶들가운데서 깨달은 깊이있는 영적진리를 유려한 필체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수필집같고, 시집같기도 하고 소설책 같기도 합니다.

좀 오바하시는(?) 부분도 있지만, 시골의 삶속에서 깨달은 저자의 이야기들은 제 마음을 아직도 울리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제 자신의 삶과 죄성을 들여다 보는 경험을 이 책을 통해 새롭게 하게되어 참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함께 은혜 나눴으면 좋겠습니다.


2017.02.01 09:52

제자도 by 존 스토트

댓글 0조회 수 1498추천 수 0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이달의 도서_2017_2.jpg


제자도 : 변함없는 핵심 자질 8가지

저자: 존 스토트

 

 

공부를 하고 연구를 하는 사람들에겐 소위 말해 대가라 불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전공 분야를 아주 깊이 있게 알고 또 새로운 insight로 그 연구 분야의 새로운 방향을 개척해 나가는 사람들입니다. 어떤 분야의 대가라고 불리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본 것은 아니지만, 한 분야의 대가를 만나고 온 사람들의 이야기 그리고 저의 짧을 경험을 비추어 보자면, 대가들의 대부분은 그 분야를 누군가에게 설명할 때 특히 그 분야의 전문가가 아닌 사람들에게 설명할 때 참 간단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는 것입니다. 대가만이 단순한 표현가운데 깊이 있는 내용을 담을 수 있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게도 만듭니다.

 

기독교 지성 중 대가중의 대가라고 불리는 사람이 바로 존 스토트 목사님입니다.

 

현대 기독교 지성을 대표하는 인물이자 20세기 최고의 설교자로 불리는 그분의 수많은 주옥 같은 저서와 설교는 셀 수 없이 많은 설교와 책에서 인용되어 왔습니다.

 

그런 분의 마지막 책이 바로 이 책입니다. 이 책의 마지막 인사를 읽어보면 88세의 나이에 마지막으로 펜을 내려놓으면서 고별 메시지를 전한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그만큼 존스토트 자신도 본인의 마지막 책임을 절감하여 유언과 같은 글을 썼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가답게, 어찌 보면 제자도 라는 딱딱한 표현과 내용을 쉽고 간결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원 제목은 The Radical Disciple 입니다.

급진적인 제자도

 

제목만으로는 좀 어려워 보일 수도 있고 부담스럽게 보일 수도 있지만

한 단원 한 단원 읽어나가면서 함께 공감할 수 있고 또 이런 제자의 삶을 살고 싶다는 가슴뛰는 도전을 받게 됩니다.

 

그리스도의 제자는 성경을 많이 알고 교회를 열심히 출석하고 교회에서 하는 하면서 적당히 헌신할 영역을 찾는 사람이 아니라, 이 책의 서문에서 저자가 말하듯 자신의 삶의 주인을 예수 그리스도로 여기고, 온전한 제자훈련을 받아야 할 책임을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자임을 다시 한번 되뇌어 보며 내 자신을 돌아보게 됩니다.

 

세상가운데서 도피도 순응도 아닌 세상적 가치에 불순응 함

그리스도인으로 불리기에 합당하게 그리스도를 닮아감

그리스도를 예배하고 신뢰하고 사랑하고 순종함으로 말미암은 성숙

창조자이신 하나님께 위임받은 이 땅에서의 우리의 책임을 다하는 자세

로잔언약이 이야기하는 그리스도인으로의 적합한 단순한 삶

예배와 일, 순례자와 시민으로 모두 부르심 받은 자로서의 삶의 균형

하나님을 전적으로 의존함

죽음을 통한 생명의 원리를 알아감

 

이렇게 8가지의 쉽지 않은 주제를 쉬운 언어로 놀랍게 풀어나감을 알게 됩니다.

 

그분의 다른 책들도 두말할 필요 없이 모두다 추천할 만한 책들이겠지만, 특별히 이 책은 누구나 다 읽어보시고 생각해보고 도전 받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추천을 합니다.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Next ›
/ 4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