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우리 능력교회가 속해 있는 남침례교(Southern Baptist Convention)는 전통적으로 매년 부활절에 미국내 남침례회(SBC)에 속한 45,000여교회, 1천 6백만 성도들은 애니 암스트롱 선교헌금(Annie Armstrong Easter Offering)을 드립니다. 그리고 성탄절에는 라티문 성탄선교헌금(Lottie Moon Christmas Offering)을 드려 국내외 선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애니 암스트롱 부활절 선교헌금은 남침례교 산하 북미선교부(the North American Mission Board, 일명, NAMB)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미국과 캐나다, 그리고 미국내 6대 신학교와 미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5천여명의 남침례교 선교사들의 활동을 돕는데 쓰여지고 있습니다. 북미 선교부에서 가장 중요하게 강조하는 3 가지는 그리스도의 복음 증거와, 교회 개척 및 선교사 파송입니다. 그리고 라티문 성탄선교헌금은 남침례교 산하 해외선교부(the International Mission Board, IMB)에서 주관하여, 5대양 6대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역시 5천여명의 남침례교 해외 선교사들과 3만여개의 개척교회를 돕는데 쓰여 지고 있습니다.
애니 워커 암스트롱(Annie Walker Armstrong; 1850-1938)은 선교에 매우 헌신된 사람이었습니다. 그녀는 남침례회 여선교 연합회(Womans Missionary Union) 초대 총무였습니다. 여선교회에서 무보수로 섬기면서 복음을 들어야 하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서 쉬임없이 일했던 분입니다. 그녀는 선교사역을 위해서 수많은 편지를 타이핑하고 직접 손으로 썼습니다. 1893년에는 혼자서 18,000통의 편지를 썼습니다. 그녀의 생애 동안 보여준 선교에 대한 용기와 헌신의 모범은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선교에 동참하게 했고, 다른 사람들의 물질적인 필요와 영적인 필요를 채워주기 위해 모든 장벽을 극복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애니 암스트롱은 기도를 통해 선교사들의 사역을 도울 수 있음을 알고, 선교사들의 안전과 담대한 복음증거를 위해 사람들에게 기도하도록 격려했습니다. 또한 그녀는 선교 헌금의 중요성을 깨닫고 국내외 선교헌금 모금운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이 애니 암스트롱의 헌신으로 1888년에 SBC 산하에 여선교 연합회(WMU; Woman’s Missionary Union)가 창설되었습니다. 애니 암스트롱은 여선교 연합회에서 총무 일하면서, 이 일을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으로 알고 열정적으로 일 했습니다. 그녀의 자서전에서는“짐이 얼마나 무겁던지 간에, 하나님께서 매일 매일 힘을 주십니다. 그래서 우리는 결과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단지 앞으로 전진하는 것만을 생각합니다.”그녀는 선교사들의 가장 좋은 친구 중 한 명이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녀는 선교사들이 필요한 것을 알게 되면, 그 필요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최선을 다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주로 여성들을 대상으로, 선교에 대한 진지한 헌신과 선교사들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자, 수 차례의 선교여행을 통해 많은 교회를 다니며 도전하였습니다. 이러한 애니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남침례교 북미선교부에서는 그녀가 그토록 사랑하였던 선교사들을 돕는 선교헌금에 1934년 그녀의 이름을 붙이게 되었습니다.
이 애니 암스트롱 선교헌금을 통해서 5,000 명 이상의 선교사들, 2,500 명의 채플린 (군부대, 교도소, 병원같은 시설, 공공 단체 등지에서 섬기는 목사들), 그리고 수백, 수천의 선교 자원 봉사자들(월드 체인져, 재난 구호 사역자들)이 미국과 캐나다의 2 억 5 천 5백만명으로 추정되는 불신자들에게 복음을 가지고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출산 케어 센터, 문맹 퇴치 사역, 침례교 센터 사역, 주중 사역, 이민과 기아 사역 같은 교회 및 지역 사회 사역들이 매년 수만 명의 결신자들을 낳는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
이번 부활절에 우리 교회에서 여러분들이 애니 암스토롱 선교헌금에 동참해 주심으로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의 복음이 북미주 곳곳에 전해져서 많은 영혼들이 구원받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파워미션!
반갑습니다. 이 성권 담임 목사 입니다.
Phone: (513) 382-1421
E-mail: leesungkwon@gmail.com